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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택&지원

침수된 가전제품 무상수리 받는 방법(침수가전 관리 방법)

by 흰돌 2024. 7. 26.

우리나라는 매년 여름 집중호우와 태풍 등 물난리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침수되거나 비에 젖어 사용하기 어려운 가전제품들을 무상수리받을 수 있는 방법과 침수된 가전제품 관리방법을 이 글에서 확인하세요.

 

침수 가전제품 무상수리 안내

 

대부분 가전제품은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들이 많아 망가지면 당장 생활에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침수되었다고 바로 재구매를 하기에는 가격대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으므로 당장 실행할 수 있는 제품 관리법을 확인하여 케어해 보시고, 자가 관리가 어렵다면 제조사의 제품수리 서비스를 한 번 이용해 보세요.

 

보통 가전제품이 침수되면 무조건 버려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잘만 관리해 주면 재사용이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물리적인 압력 등으로 인한 제품 파손만 없다면, 침수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재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필독! 사전 지식

※ 집안으로 물이 들어올 경우 차단기부터 내리셔야 감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이 침수되었을 경우 관리 방법

1. 절대 바로 전원을 켜지 마세요

부품이 고장 나거나 감전이 일어납니다

 

2. 겉으로 보았을 때 가전제품이 침수되었다고 판단되면 우선 내부, 외부를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3. 청소 후 물기가 충분히 마를 때까지 며칠간 놔둔 채로 말려주세요.

 

4. 물기가 충분히 말랐다고 판단되면, 해당 제조사의 서비스센터에 침수가전 수리 서비스를 접수하여 점검을 받습니다.

 

5. 전문가에게 확인을 받고 수리여부를 판단한 뒤, 제품에 이상이 없다면 전원을 켜고 사용하면 됩니다.

 

전문적인 지식 없이 침수 가전을 임의로 케어완료 후 사용할 경우 추가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자가관리 후 마지막에는 꼭 제조업체로부터 관련 점검을 받은 뒤 사용하세요.

 

수해 피해지역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장마로 인해 비 피해, 침수피해를 입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지역에 상관없이 가전 무상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침수 가전제품 무상수리 구글 검색결과
클릭시 관련 검색결과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다음포털 침수가전 무상수리 서비스 검색결과
클릭시 관련 검색결과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침수 가전제품 무상수리 서비스

행정안전부에서는 매년 집중 호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 가전제품 무상수리 서비스 제도를 운영합니다.

 

정부 공식 인스타그램 캡쳐 침수가전 무상수리
출처 - 정부 공식 인스타그램(클릭시 이동)

 

이미 가전제품 무상수리팀을 운영하며 피해를 입은 가구를 직접 찾아가 방문수리 서비스를 제공했고, 대규모 침수 지역에는 재난 관련 통합부스를 설치하여 현장수리도 함께 병행할 방침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가전제품(전자제품) 무상수리 서비스 이용방법

1. 운영 시간

평일
AM 9:00~PM 6:00

토요일
AM 9:00~PM 1:00

일, 공휴일 휴무 (우천 시 운영 X)

2. 침수가전 무상수리 업체정보

대표적으로 정부에서 안내하는 삼성전자, LG전자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침수가전 무상수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아래에 명시된 업체가 아니더라도 본인이 소유한 제품의 제조사에 무상수리 서비스 여부를 우선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체명 무상수리 서비스
접수번호
삼성전자 1588-3366
LG전자 1544-7777
SK매직 1600-1661
코웨이 1566-8612
쿠쿠 1588-8899
청호나이스 1588-2290

 

3. 접수방법(유선 접수)

가전제품 제조사에 유선접수 → 거주지 근처 가까운 지점 안내 및 방문 수리

4. 제조사별 무상수리 서비스 내역 안내

아래에서 대표적인 생활가전 기업들의 무상수리 관련 정보를 간략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본인이 소유한 가전의 무상수리 여부는 해당 제조사에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업체 비용
(수리비/출장비/부품비)
제품 수리불가
(유실 등)
적용 대상 비고
삼성
전자
무상(단, 핵심부품 50% 지원 가능) 서비스
불가
전 고객 수해지역 특별점검 서비스 기간은 피해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LG
전자
SK매직 무상 렌탈-동종제품 교환or위약금없이 해지가능
일시불-온라인몰 할인쿠폰 증정
렌탈 기간 또는
보증기간 내 제품
-
청호
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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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불-새 제품 구매시 50% 할인
-
코웨이 렌탈-동종제품 교환 렌탈 고객은 제품 피해로 사용못한 기간만큼 렌탈료 할인적용
쿠쿠 -

 

집중 호우나 태풍 등으로 인해 가전제품들이 침수되었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무상수리 서비스를 꼭 한 번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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