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꿀팁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4가지 꿀팁 - 이것만 알아도 훨씬 싸게 살 수 있다

by 흰돌 2023. 7. 30.

  물가가 오르면서 여행 한번 가려면 항공권이며 숙박비며 금액이 예전에 비해 많이 오른 것이 느껴져 부담되실 수 있는데요, 항공권을 싸게 구매하는 몇 가지 방법만 알고 있으면 정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안내글 썸네일
항공권 싸게사는 방법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1. 구입시기를 잘 정해야 한다.
항공권이 저렴한 달, 요일 / 여행지별 항공권 저렴한 시기

2. 항공사별 프로모션을 활용한다.
미리 여행계획을 세울 경우 / 일정이 임박해서 급히 구매해야 하는 경우

 

항공권 구입시기 선택 팁

  항공권은 오늘 구매하는 것이 가장 싸다는 말이 있듯이, 아무래도 빨리 예약할수록 금액이 저렴해지게 됩니다. 여행 날짜를 정하셨다면 항공권 구매부터 우선적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출국 21주(대략 5달) 전 예약하는 것이 다른 시기에 비해 평균적으로 8% 정도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1. 여행지별 항공권 저렴한 시기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해외 여행지별 항공권이 저렴한 시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국가 구입시기
필리핀 7주 전
태국 14주 전
베트남 18주 전
싱가포르 19주 전
호주 21주 전
영국 23주 전
스페인 22주 전
미국 23주 전

 

2. 항공권이 저렴한 달/요일

3월에 출발하는 항공편이 가장 저렴
8월에 출발하는 항공편이 가장 고가

 

  새 학기와 각종 일정들이 시작되는 시기인 3월이 항공권이 가장 저렴하다고 합니다. 평균 10%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름휴가가 몰려있는 8월은 극성수기로 항공권도 가장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으시다면 6월이나 9월로 여행일정을 잡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요일 결제 항공권이 가장 저렴
금요일 결제 항공권이 가장 고가

※ 항공권 출발일 중 비싼 요일 : 목, 금, 토

 

  금요일 결제 항공권은 평균 12.4%가 비싸고 일요일에 결제하는 항공권은 최대 31.5%가 저렴하다고 합니다. 또한 항공권 출발일 기준 비싼 요일은 목~토요일로, 주말보다 주중에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게 구입하기 쉽습니다.

 

항공사별 프로모션 이용

 

1. 미리 여행계획을 세울 경우 - 항공사 얼리버트 프로모션

단거리 노선 프로모션 2~3달 전 공지
장거리 노선 프로모션 3~4달 전 공지

 

  미리 여행계획을 세울 때는 항공사별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마다 프로모션 기간은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장거리는 3~4달 전, 단거리는 2~3달 전 오픈합니다.

 

  관련 프로모션 정보를 빨리 확인하고 싶다면 항공사에 가입한 뒤 광고성 메일을 수신하거나 SNS 계정을 팔로우하여 프로모션 공지를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가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수화물과 좌석 선택 등의 옵션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시고 항공권 구매 시 관련 내용을 꼼꼼히 읽은 뒤 구매하세요.

 

2. 급히 구매해야 하는 경우 - 여행사 땡처리 프로모션

출발일 기준 1~2주 전

 

  갑자기 여행을 가고 싶다거나 급하게 일정을 계획한 경우, 항공사가 아닌 여행사의 땡처리 티켓을 구매하면 저렴하게 항공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행사마다 일정이 상이하지만 보통 출발일 기준 1~2주 전부터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지나치게 저렴한 항공권의 경우 수화물이 포함되지 않거나 좌석 선택 시 추가 요금 지불, 유류할증료 등 각종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관련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항공권 구매 꿀팁

  항공권은 정해진 가격이 없다 보니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해 그 가격이 수시로 변동됩니다. 예약 등급이나 유류세, 각종 프로모션 등 그 이유도 여러 가지인데요. 

 

  예약등급에 따라 요금이 차등 적용되기도 하며 비싼 등급일수록 혜택이 많고 환불도 수월하니 본인 성향에 맞춰서 구매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예약 등급은 탑승권에 'Y, M, H, G' 등의 알파벳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또한 평소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카드사나 금융 관련 회사에서도 항공권과 관련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종종 진행하기도 하니 기억해 두셨다가 항공권 구매 시 잘 선택하셔서 구매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항공권을 보통 편도보다 왕복으로 구매하면 편도보다 싸고 편리해서 왕복 항공권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그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고 다른 항공사에서 편도 티켓을 각각 구매하는 것이 한 군데 항공사의 왕복티켓보다 저렴한 경우도 많습니다.

 

  여행 목적지로의 항공권이 너무 비싸거나 내 여행기간과 비행 스케줄을 맞추는 것이 힘들다면 편도로 검색하여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경유 노선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항공권 구매 관련 오해와 진실

  항공권 예매 관련 팁이라고 온라인상에 돌아다니는 내용 중 인터넷 사용 기록(쿠키 삭제)을 삭제해야 한다는 팁을 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사실 이 쿠키(캐시) 삭제는 항공권 싸게 구매하는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행사이트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여행사나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항공권 가격을 보여주는 것일 뿐 검색 기록과 항공권 가격 사이에 상관관계가 없다"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