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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구 사기 사이트 특징 7가지/사기의심사이트 조회하는 방법

by 흰돌 2024. 7. 1.

해외직구를 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이 바로 사기/피싱 사이트인데요, 이 글에서는 해외직구 사기사이트의 특징과 사기의심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해외직구 사기의심사이트 특징과 조회방법

 

최근 해외 사기의심 사이트의 피해가 4배가량 증가해 해외직구를 하는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Contents

    사기의심사이트 대표적인 피해내용

    1. 가장 많은 사기 품목 - 의류 및 신발(68.1%)

    2. 사기 사이트 접근 경로 - SNS(84.4%)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의 광고를 통해 쉽게 접근

    3. 가장 많은 피해 연령 - 40대 여성

    4. 사기유형 - 계약취소/환급 거부 및 지연 관련

     

    해외직구 사기의심사이트 특징 7가지

    1. 의심스럽게 높은 할인율/1+1 구매유도

    2. 유명 사이트 사칭

    3. 어색한 이용약관/부정확한 사업자정보

    4. 문의방법/문의처가 제한적

    5. 한국어 표기 등으로 인해 국내 쇼핑몰로 오인하기 쉬움

    결제 후 카드사의 결제확인 문자를 받은 뒤 해외결제임을 알아채는 경우가 많아 주의 필요

    6. 해외직구 관련 표시를 명확하게 하지 않음

    7. 카드정보만 입력하면 쉽게 결제가 됨

    결제 관련 보안시스템이 허술함

     

    해외직구 사기의심사이트 확인하는 방법

    사기의심사이트 안내
    출처 :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아래의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서 사기의심사이트를 바로 검색해 보실 수 있으니, 해외직구 하시기 전 필히 조회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직구 사기의심 사이트 피해 예방법

    1. 인터넷 배너광고 등으로 쇼핑몰 접속 시 쇼핑몰 정보 확인 필수

    2. 사기의심 사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사이트에서 정보 확인

    3. 계좌이체보다 가급적 신용(체크) 카드로 구매할 것

    4. 문제 발생 시 우선 사업자에게 이의제기

    5. 사업자와 원만히 해결되지 않은 경우 도움 요청

    국제거래 소비자포털(https://crossborder.kca.go.kr/home/main.do) 상담 신청/해당 신용카드사에 차지백서비스 신청

     

    ※ 차지백서비스

    사업자와 연락두절, 오배송, 배송지연 등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구입일로부터
    120일(비자카드/마스터카드/아멕스 카드)
    180일(유니온 페이)

    이내에 신용카드에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

     

    해외 직구시 체크해야 할 것들
    출처 :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해외직구 방법 체크포인트

    구매 전

    1. SNS 광고로 구매하는 경우 할인율이 지나치게 크다면 일단 의심할 것

    2.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등록된 사기의심사이트 여부 조회 및 확인

    구매 후

    1. 제품 수령 후 사진 남겨두기(제품 개봉영상, 받은 직후 제품사진 등)

    2. 구매영수증/주문확인서/제품광고화면 등 입증자료 보관

    피해발생 시

    1. 조건이 맞는다면 신용카드사의 차지백 서비스 신청 후 이용

    2. 위에서 준비한 입증자료를 챙겨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상담신청

     

    해외직구와 관련된 정보나 사기피해 구제방법, 예방법 등 다양한 정보들을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서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해외직구를 하신다면 꼭 즐겨찾기 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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